(인포그래픽) 빼빼로 & 18년 9월 편의점 신상품 순위

96년 11월, 서로 날씬해지라며 막대과자를 주고받던 것이 언론에 보도된 후 빼빼로데이 라는 말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 빼빼로데이는 제과업계 매출을 견인하는 중요한 연간 이벤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11월 11일이 지나갔고 막대과자 브랜드 간의 경쟁은 한층 더 치열했습니다. 또한 같은 막대과자라도 편의점마다 다른 옷을 입고 있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GS25의 ‘유병재 빼빼로’와 CU의 ‘액션 토끼 빼빼로’의 경쟁이 눈에 띄었습니다.

평소 편의점에서는 어떤 막대과자가 가장 많이 팔리고 있을까요? 내년에도 어김없이 돌아올 빼빼로데이를 위해 40대 부장님과 20대 신입사원의 막대과자 선호도는 어떻게 다른지 오픈서베이 CVS 패널 데이터를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더해 지난 9월 편의점에서 새롭게 등장한 신상품 순위도 함께 공개합니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