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투자 유치 후 스케일업 가속화 필수 전략, 테크 스타트업 그로스 가이드

큰 투자 유치 후 스케일업 가속화 필수 전략, 테크 스타트업 그로스 가이드 출간

이런 상황에 놓인 스타트업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 큰 투자 유치 후 업계 1위에 오르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고민하는 스타트업
  • 성장하는 후발주자를 견제하며 업계 리드를 더욱 단단히 하려는 스타트업
  • 어느 방향으로 시장 확장 전략을 펼쳐야 경쟁이 적을지 고민하는 스타트업

오픈서베이, 테크 스타트업 그로스 가이드 출간

스타트업은 한 단계 더 높은 투자 유치를 해낼 때마다 한 차원 깊은 비즈니스 고민을 시작하게 됩니다. 첫 투자를 받을 때는 아이디어가 얼마나 혁신적인지에 대한 고민에만 집중해도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시리즈 A~C 단계를 지나다 보면 가시적인 매출을 만드는 것부터 잠재 시장 규모나 확장 방향성 등으로 고민의 폭과 깊이가 더욱 커집니다. 기존에 했던 시장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할 때가 오는 겁니다.

300억 이상 큰 투자 유치에 성공했을 때도 그렇습니다. 이제는 우리 브랜드와 고객을 중심으로만 비즈니스 고민을 하던 관점을 더욱 넓혀서, 선두 기업이나 후발주자에 대한 구체적인 액션 플랜을 구상해야 할 때가 오는 겁니다. 선두 기업은 확실한 1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을, 후발주자는 1위 기업과의 경쟁 상황을 고민해야 하죠. 시장에 영원한 1등은 없으며 긴장의 끈을 놓는 순간 승패가 뒤집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때 소비자 조사는 한 차원 달라진 비즈니스 고민 해소의 좋은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이 지금까지 쌓은 비즈니스 역량만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시장 현황과 경쟁사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테크 스타트업 그로스 가이드>를 통해 테크 스타트업이 큰 투자 유치 이후 스케일업을 가속화하기 위한 필수 전략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로스 가이드 목차


Part 1. 스타트업 투자 유치 후 시장 역학관계 달라진다

Part 2. 큰 투자 유치 후 시작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고민

Part 3. 소비자 조사 통해 위기 극복한 스타트업 사례 3가지

  1.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분야 스타트업 A
  2. 생활 관련 모바일 O2O 서비스 스타트업 B
  3. 유아용품 전문 모바일 쇼핑 앱 스타트업 C

Part 4. 스타트업 투자 유치 후 필수 소비자 조사 3가지

  1. B&A (Behavior & Attitude)
  2. 브랜드 인덱스 (Brand Index)
  3. 마켓맵 (Market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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