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UX 리서치 가이드북

오픈서베이 UX 리서치 가이드북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 인터뷰, UT, 설문조사… 우리 제품 상황에 알맞은 UX 리서치 방법론은 무엇일까?
  • 참여자에게 더 풍부한 답변을 끌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UX 리서치 결과를 조직 내 다른 부서도 잘 활용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실무자를 위해 가장 쉽게 정리한 UX 리서치 A to Z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적지 않은 기업이 사용자를 이해하기 위해 UX 리서치를 시작하고, 관련 직군 또한 조명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실무자는 UX 리서치 방법론 선택부터 대상자 모집 그리고 결과 해석까지, UX 리서치의 모든 과정에서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조직 내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궁금한 점을 해소할 경로가 없어 고민하기도 합니다.

이에 오픈서베이는 UX 리서치 관련 실무자가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북을 준비했습니다. 가이드북은 UX 관리 목표를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제품 개발 단계 및 리서치 목적에 따라 어떤 방법론을 활용할 수 있는지 상세히 다룹니다. 리서치 대상자를 정의하고 선별하는 법, 설문조사 및 인터뷰 상황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 등 UX 리서치 단계별 지침과 FAQ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X 리서치를 처음 시작하거나 더 잘 활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오픈서베이 UX 리서치 가이드북>을 주목해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픈서베이 UX 리서치 가이드북 목차


  1. UX 관리의 첫걸음, UX 리서치
  2. UX 리서치 방법론 선택하기
  3. UX 리서치 대상자 선정하기
  4. UX 리서치 준비하기
  5. UX 리서치 결과 해석하고 활용하기
  6. + 참고하면 좋은 콘텐츠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