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키워드

Posted by

오픈서베이-키워드-블로그

 

오픈서베이 키워드는 소비자의 생생한 언어를 자동분석하고 시각화합니다.

주관식 응답을 코딩하는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객관식 응답으로 파악하기 힘든 풍부한 언어를 정량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표현을 분석하고 싶을 때, 제품의 후기를 살아있는 단어와 문장으로 듣길 원할 때, 컨셉 동영상을 시청한 뒤 상기도를 파악하고 싶을 때.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에서 수집한 생생한 소비자의 언어를 오픈서베이 키워드를 통해 손쉽게 분석해보세요.

 

 

오픈서베이 키워드_블로그 이미지

오픈서베이 키워드 강점

 

  • 객관식 응답으로는 파악할 수 없는 맥락과 뉘앙스가 살아있는 생생한 소비자 언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주관식 응답을 코딩하는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도 주관식 응답을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응답 간의 관계와 성/연령/직업 등에 대한 프로필 구성도 함께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복잡한 데이터 클리닝 없이도 유의미한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하고, 성/연령/직업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각 집단별 응답 차를 알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키워드 활용

 

1.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자유로운 의견을 듣고 싶을 때

브랜드 이미지, 구매 요인과 사용 경험 등에 대한 의견을 소비자의 생생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_예시_w1 브랜드 이미지 조사

  • 모바일 메신저로 이야기 하는 것처럼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생생한 의견을 수집하고, 오픈서베이 키워드를 통해 분석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예시-2 제품 리뷰 조사

  • 수집하기 어려운 제품 사용 후기를 주요한 타겟층으로부터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사진응답을 통해 구매 여부를 인증하거나, HUT를 통해 출시 전 제품에 대한 사용 후기를 수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 콘텐츠에 대한 검증이 필요할 때

주관식 응답의 빈도와 관계를 분석하여, 의도한 메시지가 얼마나 전달되었는지, 가장 반응이 좋은 내용/장면은 무엇이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_예시_w3 광고 컨셉 조사

  • 모바일 설문에서 컨셉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직접 재생하고 그에 대한 소비자의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오픈서베이 키워드의 필터 기능으로 어떤 타겟에게 어떤 메세지가 더 깊이 침투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예시-4 영화 블라인드 시사회 조사

  • 오프라인 블라인드 시사회 종료 후, 소비자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해 빠르게 분석합니다.
  • 편집에 반영하거나 마케팅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트렌드에 관한 소비자 키워드를 파악할 때

고관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관식 응답을 빠른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필터 기능과 객관식 문항과의 교차분석을 활용해 풍부한 소비자 키워드를 다각도에서 파악합니다.

키워드_예시_w5 전반적인 트렌드 조사

  • 트렌드 조사를 위해 수집한 주관식 응답을 빠르게 시각화합니다.
  • 프로필 별로 세분화 해 성/연령/직업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각 응답을 언급한 집단에 대해서도 파악이 가능합니다.
키워드-예시-6 컨셉 조사의 ideation

  •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의 컨셉을 수립하는 초기 단계에서 고관여 타겟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소개서 다운로드

 

현재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키워드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담당 어카운트 매니저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