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전략 지침서, 오픈서베이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

포스트 코로나 전략 지침서, 오픈서베이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을 더 알아보세요

  • 코로나 이후 성장한 브랜드는 어디이며, 브랜드 간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
  • 코로나 초창기 발견된 트렌드가 코로나 장기화 이후에도 지속되었을까?
  • 코로나 특수로 성장한 이커머스, 모든 온라인 유통 브랜드가 똑같이 성장했나?
  • 내식 상황 증가로 배달음식이 우리 식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얼마나 늘었나?

오픈서베이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

코로나 상황이 끝나기만을 손 놓고 기다릴 수 없습니다. 당장 다음 분기와 하반기를 위한 전략을 촘촘하게 짜야 할 때입니다. 포스트 코로나 전략을 고민하는 기업을 위해 오픈서베이는 코로나 이후 1년간 소비자 트렌드를 분석한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을 출시했습니다. 리포트는 소비 변화를 다루는 Buy 리포트와 식생활 변화를 다루는 Eat 리포트로 구성되어 코로나 이후 대한민국의 소비 생활과 식생활 변화를 심층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Buy 리포트는 2020년 2월 ~ 2021년 1월까지의 카드 결제 내역 데이터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유통의 전반적인 변화를 다룹니다. 대형마트·온라인 쇼핑·편의점·배달서비스 등 주요 유통 카테고리 8개와 브랜드 26개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를 심층적으로 분석합니다. 이에 유통업계 혹은 유통과 긴밀히 협업하는 제조사 내 유통 전략 부서에서 특히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습니다.

Eat 리포트는 2019년 3월 ~ 2021년 2월까지 코로나 전후 총 2년간의 대한민국 식생활 변화를 다룹니다. 위 기간 중 패널 1만여 명이 남긴 메뉴 기록 555,944건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소비자가 어떤 메뉴를 어떻게 마련해 먹는지, 그리고 그 트렌드가 라이프 스테이지 세그먼트별로 어떻게 다른지를 심층적으로 분석합니다. 이에 식음료 제조사, 외식, 식료품 온·오프라인 유통사에 유용할 수 있으며, 특히 전략·마케팅 부서와 신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NPD·R&D 부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구성 & 가격 안내

오픈서베이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은 Buy & Eat 중 원하는 리포트만 따로 구매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에는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또한 Buy 리포트의 경우 전체가 아니라 특정 유통 카테고리에 대해서만 트렌드를 살펴보고 싶다면, 특정 카테고리만 선택해서 좀 더 합리적인 옵션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 구매 옵션 및 가격 안내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 가격 안내

포스트 코로나 리포트 2021 더 알아보기

오픈서베이는 코로나 이후 소비자 트렌드가 얼마나 변화했는지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실 수 있도록 분석 내용을 활용한 관련 아티클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리포트 주요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리포트의 주요 내용 및 활용 데이터, 분석 대상 기간, 분석 지표, 제공 결과물 등에 대한 상세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의사결정을 위한 PDF 소개 자료 및 예시 리포트에 대한 안내와 더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1:1 문의는 아래 버튼을 눌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