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완료] 스타트업 데이터 스터디

Posted by

스타트업이라면 더욱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생존이 달린 문제니까요. 

오픈서베이가 총 8개의 스타트업과 함께 소비자 조사를 설계하고 분석하는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 고민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공부하고 오픈서베이를 활용하여 실습을 하게 됩니다.

스터디는 총 6주 동안 진행되며 과제가 있습니다. 실무에서 도움이 되기 위해 200여 만원 상당의 설문조사와 전문가의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클릭)

 


 

모집 대상

서비스/제품이 출시되었거나 출시 준비 중인 스타트업
총  8개 사를 선발하며 관련 업무를 하는 1인이 회사를 대표하여 참석 
 (전략, 마케팅, 제품기획 등)

스터디 일시

2018년 4월 25일  ~ 5월 6일 – 모집
2018년 5월 10일 – 참가자 개별 발표
2018년 5월 15일 – 스터디 시작
2918년 6월 19일 – 스터디 종료 및 수료식
*일정은 오픈서베이 내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원 내역

오픈서베이 설문조사와  컨설팅 무료 지원 (약 200만원 상당)
*스터디를 모두 참석하고 성실하게 과제를 제출하셨을 경우 해당

참가 비용

무료 

스터디 목표

스타트업에서 필요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이해하고 수집할 수 있습니다.
직접 비즈니스 고민을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설계,  결과를 분석합니다.  

스터디 커리큘럼

시간 – 매주 화요일 19시 ~ 21시
장소 –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선릉역 3번 출구 근처)

 
# 일시 내용
1회차 5월 15일 화요일  오리엔테이션
비즈니스 데이터의 종류와 수집
(실습) 현재의 비즈니스 고민을 데이터를 통해 어떻게 풀수 있을까?
2회차 5월 23일 수요일

(*변동될 수 있음)

마케팅 리서치란?
how to design survey
1. 응답자와 표본 설계
2. 다양한 자료 수집 방법
3. 질문지 항목화
(실습) 비즈니스 고민에 대한 가설 수립과 리뷰
3회차 5월 29일 화요일 비즈니스 단계별 마케팅 리서치 방법론
좋은 설문 문항 만들기
1. 조사 제목과 조사 소개 잘하기
2. 좋은 질문 만들기
3. 응답자 프로필 얻기
(실습) 설문 설계
4회차 6월 5일 화요일 비즈니스 상황에 따른 스타트업 리서치 사례
설문 설계의 리뷰와 점검
(실습) 설문 설계에 대한 리뷰
5회차 6월 12일 화요일 결과 분석하기
1. 설문조사 결과의 활용
2. 숫자와 그래프로부터 의미 찾기
3. 교차분석표의 활용
(실습) 결과 분석
6회차 6월 19일 화요일 설문조사 결과 발표 및 공유
수료식

 

스터디 진행 

오픈서베이 강예원 그룹장

오픈서베이 Shopper insight를 담당하는 강예원 그룹장은 주로 큰 규모의 리서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대기업 사내 벤처의 소비자 조사 컨설팅을 담당한 바 있습니다. 열정적인 초기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고민을 듣고 데이터를 통해 해결하는 방안을 찾는 일이 무엇보다 즐겁습니다. 

 


 

오픈서베이 스타트업 데이터 스터디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오픈서베이 윤지현 매니저 (clara.yun@opensurvey.co.kr, 02-3019-7848) 에게 연락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