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영 대표 “21세기형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제공”

“별점 1점 차이로 서비스·상품의 성공이 결정되기에 데이터 수집·분석은 기업에 가장 중요한 무기입니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피드백’ 서비스 론칭 배경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피드백은 오픈서베이가 7월 출시한 고객경험(CX) 만족도 질적 조사 서비스다. 고객이 상품을 구매·이용했던 여정에 초점을 맞췄다. 제품 교환·환불 과정의 어려움, 문의 사항에 대한 상담원의 업무 처리 만족도, 콘텐츠 만족도, 재구매 의향, 매장 방문 만족도, 브랜드와 어울리는 속성 등을 조사해 서비스 이용 기업에 제공한다.
오픈서베이 커뮤니케이션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