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19

공기청정기부터 의류관리기까지 가전시장의 경쟁이 재점화 되었습니다. 불티나게 팔리던 공기청정기는 이제 60% 가까이 보유하고 있어, 예전보다 흔히 볼 수 있는 생활건강가전이 되었습니다.

향후 3년 이내 구매의향이 있는 생활건강가전은 의류 관리기 > 건조기 > 안마의자 순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가장 구매하고 싶은 제품은 의류관리기라고 합니다.

20대는 타 연령대비 다양한 생활건강가전제품에 대한 구매의향을 보이고, 연령대가 낮을수록 음식물쓰레기처리기나 공기청정기에 대한 구매의향이 높은 편으로 나타났습니다. 30대에서 생활건강가전제품 보유대수가 평균 6.3대로 가장 많고,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정수기/비데를 많이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19 >에서는 전반적인 제품 보유 및 구매 의향을 물어보았습니다. 특히 공기청정기와 건조기, 의류 관리기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사 내용: 생활건강가전제품 보유·구매현황 및 이용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전국 20-59세 남녀 1,600명
조사 기간: 2019.6.7.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전반적인 생활건강가전제품 보유 및 구매의향 현황

1. 가정 내 생활건강가전제품 보유 현황
2. 가정 내 유용하게 사용중인 생활건강가전제품
3. 향후 3년 내 구매의향 있는 생활건강가전제품

Part 3. 주요 생활건강가전제품별 이용행태

1. 공기 청정기
2. 의류 건조기
3. 의류 관리기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