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20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20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공기청정기 10명 중 6명 보유, 보급률 높을수록 유용성 인식도 높게 나타나나? (p.10~11)
  • 싸다고 무조건 다 좋아할까, 생활건강가전 구매 시 중요 고려 요인은? (p.18)
  • 생활건강가전 렌탈 시장 열릴까, 품목별 현 이용률·이용 의향·우려 사항은? (p.36~38)

요즘 생활건강가전은 유명 브랜드 아니라도 디자인이 예쁜 걸로

공기청정기·의류건조기·의류관리기 등의 생활가전 트렌드는 코로나의 여파에도 꾸준한 것으로 보입니다. 얼마 전 LG전자 생활가전 사업부의 호조로 코로나19로 인한 타 사업부 실적 감소를 만회했다는 기사가 나왔을 정도니까요. (링크) 오픈서베이 생활건강가전 트렌드 리포트 2020을 살펴봐도 정수기를 제외한 대다수 품목의 보급률이 올랐습니다. 특히, 공기청정기·가습기·마사지기 보유율은 1년 새 4%p 이상 늘었죠. 

최근에는 오늘의집과 같이 온라인 채널에서 그리 유명하지 않지만 합리적인 가격과 예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생활건강가전이 많이 보입니다. 이렇듯 성장하는 이 시장은 신규 브랜드에도 기회가 열려 있는 편입니다. 리포트에서도 특히 연령대가 낮을수록 브랜드 영향력은 낮아지고 가격적 혜택과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의견은 상대적으로 많았죠. 올여름 방에 놓을 공기청정기를 하나 더 산다면, 유명 브랜드가 아니라도 디자인이 예쁜 걸로 골라보면 어떨까요?

조사 내용: 생활건강가전 보유 및 인식 등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전국 20~59세 남녀 1,000명
조사 기간: 2020.06.05 ~ 09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전반적인 생활건강가전 보유 및 인식
  2. 가전 구입 및 사용 행태
    1) 구입 시 고려요인
    2) 정보 탐색 및 구입 채널
    3) 사용 상황 및 만족도
  3. 렌탈 서비스 관련 인식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