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리포트 2019

지난해 가장 기억에 남는 기억나는 뷰티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화제가 되었던 키워드를 꼽아보면 #뷰티크리에이터 #화장품성분 #홈케어 등이 떠오릅니다. 

#뷰티크리에이터와의 협업,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리뷰 영상은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지만 실제 구매 시의 영향도는 27%로 높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연령층으로는 20대, 카테고리로는 색조 메이크업 제품이 뷰티크리에이터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었습니다. 

유해 성분에 대한 걱정이 커지면서 #화장품성분도 이제 중요한 구매요인이 되었습니다. 20~40대 여성 69.1%가 화장품 구매 시 성분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었으며, 38.5%는 구매 전에 성분을 확인한다고 합니다. 

최근 1년 이내에 가장 큰 구매 증가 폭을 보인 뷰티 제품은 #뷰티기기입니다. 각질 제거제, 전동칫솔, 헤어 스타일링기, LED 마스크가 전년 대비 구매율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19>를 통해 뷰티 제품 이용 및 구매 행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뷰티 트렌드 분석
  • 조사 대상: 20-40대 여성 1,500명
  • 조사 기간: 2019. 1. 15.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여성 뷰티 제품 트렌드

1. 기초 제품 트렌드
2. 색조 제품 트렌드
3. 기타 제품 트렌드

Part 3. 여성 뷰티 제품 구매 행태

1. 뷰티 제품 구매 트렌드
2. 뷰티 제품 정보 탐색 트렌드
3. 뷰티 크리에이터/인플루언서에 대한 인식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