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19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19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19

동영상, 텍스트, 오디오… 다양한 콘텐츠가 넘쳐흐르는 시대입니다. 그중에서도 동영상은 10명 중 9명이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 되었습니다.

동영상 시청 시간은 계속해서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일 30분↑, 주말 20분↑) 사람들은 모바일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가장 많이 보며, TV와 PC를 통한 시청은 감소했습니다.

월정액 구독 형태로 동영상 콘텐츠를 보는 비율은 약 20%로 작년 대비 증가했습니다. 유료 구독 영상 플랫폼 중 1위는 넷플릭스가 차지했는데요. (작년 대비 21.4% 증가) 18년에는 남성과 20~30대가 많이 봤다면 올해는 성/연령과 관계없이 두루 이용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2배 가까이 이용률이 증가한 넷플릭스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이번 <콘텐츠 트렌드 리포트 2019>에서는 급변하는 동영상 콘텐츠 이용 행태에 더해 텍스트, 오디오, 만화 콘텐츠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담았습니다.

조사 내용: 콘텐츠 시장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전국 10-50대 남녀 1,000명
조사 기간: 2019.9.2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텍스트 콘텐츠 이용 행태
2. 오디오 콘텐츠 이용 행태
3. 동영상 콘텐츠 이용 행태
4. 만화 콘텐츠 이용 행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