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통채널 편의점, 소비자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편의점에서 해결하는 한 끼가 궁상맞고 가난하게 느껴지신다면 트렌드에서 살짝 멀어진 게 아닐까 걱정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젊은 세대일수록 편의점을 특별하고 다양한 제품을 살 수 있는 곳으로 인식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편의점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며 PB나 콜라보 등 많은 제품이 끊임없이 출시되는 뜨거운 채널입니다. 1인 가구와 노년층이 증가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생활 거점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편의점 연구소에서는 소비자들이 편의점과 편의점 제품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타 유통 채널 대비 편의점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 카테고리 별로 인식에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