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브랜드 및 PB제품 관련 인식

시그니처 도시락에서 콜라보레이션까지, 편의점 PB상품에 대한 인식과 경험을 알아봅니다.

오픈서베이 구성원들은 유난히 편의점을 좋아합니다. 일이 손에 잡히지 않을 땐 꼭 편의점을 다녀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가까운 곳을 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좋아하는 제품을 사기 위해 좀 더 걷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니 나이가 적을수록 특정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을 방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이번 편의점 연구소에서는 편의점 매출을 야무지게 견인하고 있는 PB상품에 대해 알아봅니다. 어떤 제품들이 방문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지, 카테고리별 구매 경험과 인지도는 어떻게 다른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