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트렌드 리포트 2017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이 있습니다.

적어도 최근의 대한민국에서는 마을만큼 ‘육아템과 정보’도 더 절실해 보입니다. 젊은 엄마·아빠들은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육아용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공부하며, 아이가 자라면서 점점 더 필요한 것들이 늘어납니다.

이제 제조사뿐 아니라 유통사와 카드사 등 모두 육아맘과 유·아동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에서는 육아맘을 대상으로 육아용품 구매 채널과 정보 수집 현황 등에 관해 물어보고, 직업과 가구 소득 별 차이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 우리 아이 육아 리포트 2017 >를 통해 3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육아맘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육아용품 구매행태
  • 조사 대상: 36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여성 500명
  • 조사 기간: 2017. 7. 21.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육아 트렌드 분석

1. 전반적 육야용품 구매 행태
2. 세부 이용 행태
     1) 기저귀 이용 행태
     2) 분유 이용 행태
     3) 이유식 이용 행태
     4) 유모차 이용 행태
     5) 육아 커뮤니티 이용 행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