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19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19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19 소개 이미지 - 오픈서베이

이번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19>에서는 식료품 구매 트렌드와 간편식/밀키트 관련 소비 행태를 담았습니다.

가구 구성별 특성을 나누어 보았는데요. 아래에서는 1인 여성 가구의 식료품 구매 트렌드의 ‘바로 지금’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는 리포트 내용을 바탕으로 1인 여성 가구의 응답을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저는 주로 끼니를 밖에서 해결하지만, 집에서 먹을 땐 백화점 식품관에서 반찬을 사 먹고 즉석밥을 데워먹습니다. 반찬 외에 집에서 먹는 식품은 가까운 동네마트나 모바일 앱으로 구매하고 있어요.” 

“최근엔 식료품을 모바일 앱으로 더 많이 구매하는데요. 생수, 냉동식품, 과일 등 무거운 건 집 앞까지 배달해주니까 편해서 더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집 근처 편의점에서는 컵 떡볶이와 같이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제품이 간편해 자주 사 먹어요. 그런데 건강에 좋지 않은 것 같아 이런 간편식들을 좀 줄이고 싶은 마음도 있답니다.”

조사 내용: 식료품 구매 특성, 외식, 간편식, 반찬 구입 행태 전반의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월 1회 이상 직접 식료품을 구매하는 전국 20~50대 여성 또는 1인 가구 남성 총 1,300명
* 1인 가구는 남성, 여성을 각각 나누어 구성, 2인 가구 이상은 여성이 응답 대상자
조사 기간: 2019.10.15. ~ 2019.10.16.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채널 별 이용 행태 및 인식
  2. 가구 형태별 식료품 구매 특성
  3. 외식/간편식/밀키트/반찬 구입 관련 소비 행태
  4. 가구 특성별 외식/간편식/밀키트/반찬 구입 관련 소비 행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