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스토어 트렌드 리포트 2019

오프라인 쇼핑이 점점 더 줄어들고 있다고 하지만 H&B 스토어의 성장세는 건재합니다. ‘구경하는 재미’와 ‘매장 내 프로모션’, ‘테스터 사용’ 등 오프라인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재미를 충실히 주고 있기 때문일까요?   

소비자는 H&B 스토어를 월평균 3.2회 방문하며 10회 방문하면 5~6회는 제품을 구매한다고 합니다. 1회 방문 시 제품 구매 금액은 21,700원으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구매 금액도 증가합니다. 

최근 3개월 내 이용 경험률은 43.5%로 20대 여성이 가장 많이 방문합니다. 방문 경험은 있지만 최근 H&B 스토어를 이용하지 않는 층은 약 40% 수준으로 소비 자체가 감소했거나 쇼핑 채널의 다양화를 그 이유로 꼽았습니다. 

방문 빈도 변화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전체 평균과 비교했을때 10대의 방문 빈도는 상대적으로 증가했으며 30대는 감소했다고 하네요. 방문하지 않는 이유로는 역시 전반적인 소비 자체가 줄었고 예전보다 가격이 비싸게 느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래 <H&B스토어 트렌드 리포트 2019>에서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사 내용: H&B스토어 이용경험 및 인식 파악
조사 대상: 전국 15-59세 남녀 1,400명
조사 기간: 2019.7.5. ~ 7.8.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H&B 스토어 인식 및 이용 행태

1. H&B 스토어 이용 현황
2. H&B 스토어 이용 행태
3. H&B 스토어 브랜드 인식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