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 리포트는 매 월 데이터를 쌓고 있는 오픈서베이 푸드다이어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푸디 리포트에서는 매 달 쌓고 있는 푸드 다이어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식생활을 소개하고,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급변하는 시장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데 있어 데이터의 힘을 믿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피드백과 제안 또한 소중히 듣겠습니다.
오픈서베이 푸드다이어리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1주일간 소비자가 먹고 마신 모든 것에 대한 기록을 매월 취합합니다.
- 방금 먹은 음식/음료에 대한 기록
- 국내 유일의 내식/HMR/외식 음식/음료를 아우르는 한국인의 식생활 DB
- 월별 특성 계절별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매월 실사 방식
- 소비자 세그먼트별 TPO별 정량분석이 가능한 샘플 사이즈
- 매월 500명 / 매 분기 1,500명 참여
- 매 분기 2만 여개의 취식 기록
- 매 분기 6만개 이상의 메뉴 기록
푸드 다이어리 | |
조사 방법 | 모바일 다이어리 |
조사 대상 | 20-59세, 전국 거주 남녀 |
샘플링 방법 | 성별/연령별 균등 할당 |
조사 시기 | 매 월 마지막 주 |
소비자 경험을 기준으로 Meal Solution은 아래와 같이 구분 됩니다.
푸디 리포트에서는 내식(집밥)과 외식 사이에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을 HMR로 크게 보았으며, 다시 유통형 HMR과 외식형 HMR로 구분하여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