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 편의점 연구소 리포트에 대하여

Posted by

편의점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며, PB 및 콜라보 상품 등 끊임없이 출시되는 새로운 제품을 소비자가 가장 먼저 만나는 채널입니다. 또한 1인 가구와 노년층의 증가 및 편의성 지향 트렌드와 맞물려 생활 거점 플랫폼으로 진화할 전망입니다.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할 뿐 아니라 생활과 더욱 밀착해 있는 만큼 파워도 있는 채널, 편의점을 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주목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CVS 패널 데이터는 소비자의 편의점 구매 행태 및 인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여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는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데 기초가 되는 데이터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본 편의점 연구소 리포트에서는 매 달 쌓고 있는 CVS 패널 데이터를 기반으로 편의점에 대한 최근의 소비자 인식 및 이용행태를 소개하여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급변하는 시장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데 있어 데이터의 힘을 믿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피드백과 제안 또한 소중히 듣겠습니다.

 


오픈서베이 CVS 패널 구성

매월 1,000명 / 서울에 거주하는 만 14~59세 남녀
(성/연령별 인구비례할당)

패널 프로필 행태 데이터 설문조사
누가

연령/성별/지역/직업
결혼여부
가족구성/자녀
주거형태/가구소득
근로형태

 

 

 

 

언제 어디서

편의점 방문 기록
방문 일시
방문 지점
체류시간/방문 빈도 외

 

무엇을 어떻게

구매영수증 정보
구매 품목(SKU)/구매 개수
지출 금액/할인 금액
할인종류

특정 상품/브랜드 구매 이유
특정 상품/브랜드 만족도
특정 카테고리 가격 수용도
그 외 추가 궁금점 Re-targeting

 

편의점 이용행태

편의점에 대한 인식
최근 편의점 이용/구매
시의 적절한 이슈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