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 트렌드 리포트 2019


내 소유가 아니라해도 사는 동안의 집은 온전한 나의 공간입니다.  

직접 꾸민 집을 SNS에 올려 적극적으로 자랑하는 사람들이 늘었습니다. 우리는 기꺼이 ‘온라인 집들이’에 참여하여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를 얻는 동시에 이상적인 나의 집을 상상하곤 합니다. 이렇게 온라인에서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탐색하는 경향이 20~30대를 중심으로 나타납니다.   

평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고 답한 이들은 59.6%로 상대적으로 30대의 관심이 높습니다. 그러나 가구를 자주 교체하고 싶은 수요나 계절마다 인테리어를 변경하는 일에 대해서는 소극적인 편입니다. 바꾸고 싶은 건 가구지만 실제로 구매하는 것은 소품 위주라고 하네요. 물론 작은 화분이나 침구를 바꾸는 작은 일이 큰 기분 전환이 되기도 합니다.      

이번 < 리빙 트렌드 리포트 2019 >에서는 인테리어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떤 니즈가 있고 어떻게 정보를 수집하며 구매하는지 아래 링크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사 내용: 인테리어 관련 관심도 및 정보 수집 행태 및 가구 소품 구매 행태 등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전국 20-59세 남녀 1,200명
조사 기간: 2019.5.10.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인테리어 관련 인식 및 이용 행태

1. 인테리어 관련 니즈
2. 인테리어 관련 정보 수집 행태
3. 인테리어 관련 가구/소품 구매 행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