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8 1H

수많은 브랜드가 경쟁하는 모바일 쇼핑 앱, 그러나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이유는 저마다 다릅니다.

11번가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 쿠팡은 `빠른 배송`, 네이버 쇼핑은 `간편한 결제` 때문에 해당 앱을 주로 이용한다 답했습니다.

이번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쇼핑몰로 카테고리를 나누지 않고 쇼핑 앱 이용 순위를 물어보았습니다.  펼쳐놓고 보니 일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가 무엇인지 좀 더 선명하게 그려집니다.

주로 사용하는 모바일 쇼핑앱으로 꼽힌 1위,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모바일 쇼핑 시장의 트렌드 점검
  • 조사 대상: 20~40대 남녀 1,000명
  • 조사 기간: 2018. 3. 21.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결과

1. 전반적인 쇼핑 트렌드
         1) 전반적인 쇼핑 트렌드
         2) 오프라인 쇼핑 이용 브랜드 변화
         3) 충동구매 행태 변화

2. 모바일 쇼핑 트렌드
1) 모바일 쇼핑 앱 이용 행태 변화

         2) 모바일 쇼핑 앱 이용 브랜드 변화
         3) 모바일 쇼핑 이용 태도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