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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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2021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무신사 MZ세대 주 이용 패션앱 41.1%로 압도적 1위, 다른 패션 앱 순위는? (p.19) 
  • 지그재그·에이블리 등 각 패션앱 주 이용자는 또 어떤 패션 앱 교차 이용할까 (p.24)
  • 윤여정·유아인 등 패션앱 광고 모델에 따라 앱 이미지나 제품 구매 의향 변할까 (p.31)

무신사 vs. 지그재그 vs. 에이블리, MZ세대 패션앱 강자 누굴까?

패션앱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습니다. 무신사는 작년 매출 3,319억 원을 돌파했고, 지그재그는 올해 기업 가치 1조 원 평가를 받으며 카카오에 인수됐죠. 오픈서베이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 2021을 보더라도 패션앱은 이미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MZ세대가 의류 구매를 가장 많이 하는 채널이 되었습니다(44.9%). 패션앱 중 특히 무신사·지그재그·에이블리의 주 이용률이 높게 나타났습니다(각 41.1%, 18.4%, 11.4%).

주요 패션앱 이용 행태를 살펴보면 각 패션앱의 특장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평균 구매 빈도는 에이블리가 가장 높은 반면(15.9회), 1회 구매 시 평균 지출 비용은 무신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각 73,500원). 한편, 광고 모델을 통한 앱 이미지 및 제품 구매 의향의 긍정적인 변화 정도에선 지그재그가 압승했습니다(각 4.14점, 4.03점). MZ세대를 중심으로 성장하는 패션앱 시장에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지켜보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오픈서베이 MZ세대 패션앱 트렌드 리포트>는 MZ세대의 패션앱 이외 의류 구매 행태, 각 패션앱 이용률 및 만족도, 온라인 의류 구매 시 리뷰 작성 여부,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인식 등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MZ세대의 의류 구매 행태 및 패션앱 이용 행태 조사
조사 대상: 15~39세 남녀 2,000명
조사 기간: 2021.05.03.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전반적인 의류 구입 행태
  2. 패션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 이용 행태
  3. 주요 패션 쇼핑몰 모음 서비스/앱별 이용 행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