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3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쿠팡·네이버쇼핑·마켓컬리·이마트몰, 2023년 주 이용률 순위는? (p.19)
- 배송 vs. 결제 편리성 vs. 상품 다양성, 채널별 소비자 만족점 살펴보기 (p.32)
- 퀵커머스 중 인지도 1위 B마트, 실제 이용 경험률은? (p.40)
일상이 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퀵커머스 현주소와 성장 가능성은?
국내 20~59세 남녀의 온라인 식료품 구매율은 올해 85%를 넘기며, 당연한 일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와 함께 식료품 퀵커머스 서비스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B마트·쿠팡이츠마트 등 개별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이용 경험률은 아직 높지 않은 수준이지만, 젊은 층을 중심으로 향후 이용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향후 성장세가 기대됩니다.
이외 오픈서베이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3에서는 국내 소비자의 온라인 식료품 구매 행태를 연령대·가구 구성·주요 구매 채널별로 자세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조사 내용: 온라인 식료품 구매 경험 및 주요 구매 채널별 세부 구매 행태 파악
조사 대상: 1차: 전국 20~59세 성인 남녀 3,000명 / 2차: 가구 내 식료품/식품 구매 결정권자 1,500명 / 3차: 최근 3개월 이내 쿠팡·네이버쇼핑·컬리·이마트몰/SSG닷컴에서 식료품/식품을 구매한 자 각 200명
조사 기간: 2023년 1월 9일 ~ 1월 11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 조사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 온라인 식료품 구매 행태
- 주요 채널별 이용 행태
- 퀵커머스 서비스 이용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