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트렌드 리포트 2017

혼밥, 혼술, 혼영 등 솔로 이코노미(Solo-economy)와 관련된 신조어가 일상 속에 자리 잡으면서 발 빠른 기업들은 앞다투어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1인 가구를 꼼꼼하게 이해할 수 있는 트렌드 리포트를 보내드립니다. ‘식료품 구매’, ‘생필품 구매’, ‘라이프스타일’ 등 큰 카테고리에서 다인 가구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비교분석 역시 가능합니다.

  • 조사 내용: 1인가구 트렌드 분석
  • 조사 대상: 20~30대 남녀 800명 (1인 가구 400명, 다인 가구 400명)
  • 조사 기간: 2017. 12. 1.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 특성

1. 식료품 구매 행태
2. 생필품 구매 행태
3. 1인 가구 라이프스타일 관련 인식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