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이용 행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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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데이터 | 오픈서베이가 20대~50대 500명을 대상으로 택시 이용 행태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 오픈서베이 모바일 패널 중 20~50대 500명 대상
  • 택시 이용 만족도와 콜택시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조사

 

1. 가장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문제는 승차 거부 31.6%라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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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답자들은 승차 거부 문제를 가장 시급히 개선해야 할 문제로 꼽았다. (31.6%) 이외에도 불법 조작 미터기, 할증 임의적용, 길 돌아가기 등을 통한 부당 요금 청구 (24.0%), 기사님의 불친절한 태도 (21.2%)가 개선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많았다.   
  • 열 명 중 일곱 명이(74.0%) 승차 거부를 당하거나 인근의 택시가 부족하여 택시를 잡는 데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었다. 

 

2.콜택시 서비스는 65.0%이 이용해보았으나,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 이용은 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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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대~50대 응답자 중 콜택시 서비스를 이용해본 응답자는 65.0%였다.
  • 그러나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별도의 전화 연결 없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택시 호출이 가능) 이용 경험자는 22.4%에 그쳤다. 43.2%가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를 알고 있지만 설치한 적은 없었으며, 들어본 적이 없다는 응답도 34.4%였다.

 

3. 향 후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 사용의향은 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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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응답자 열 명 중 여덟 명이(82.6%)  향 후 콜택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의향이 있었다. 
  • 주로 탑승 정보나 위치를 가족, 친구에게 전송 가능한 점(39.8%), 택시 운전자 정보나 자격증  번호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한 점(24.6%)을 콜택시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으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