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모바일 이용행태 트렌드 리포트 2018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라 불리는 10대는 20~40대와 달리 주사용 하는 서비스가 다르며같은 서비스를 써도 사용하는 기능이 다르고 많습니다.

10대가 타 연령 대비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소셜미디어는 ‘유튜브’, ‘페이스북으로 나타났습니다모바일 쇼핑은 ‘스타일 쉐어’, ‘지그재그를 많이 이용하며 ‘카카오페이’, ‘토스로 많이결제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10대는 지금 당장 소비를 많이 하는 소비층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그런데도 10대의 모바일이용행태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이들이 커서 소비의 메인스트림이 됐을 때 얼마나 다양한 행태를 보일 것인지 고민하고 예측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10 모바일 이용행태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미래 잠재고객인 10대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조사 내용: 10대 모바일 이용행태 조사
  • 조사 대상: 10~40대 남녀 500명
  • 조사 기간: 2018. 7. 27. ~ 8. 3.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결과

1. 전반적인 쇼핑 트렌드
2. 소셜미디어 이용행태
3. 모바일 쇼핑 이용행태
4. 정보 탐색 행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