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1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1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식단관리 시 재료 구매 후 직접 요리 외 밀키트/도시락 등 이용률은 얼마나 될까 (p.18)
  • 코로나 이후 떠오른 홈트레이닝, 홈트 시 활용하는 콘텐츠와 선택 기준 뭘까 (p.24~25)
  • 오메가3 섭취율 +9.3%p로 전년 대비 증가율 1위, 이외 건강기능식품 섭취율은? (p.27)

with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식단관리 및 홈트레이닝 서비스가 필요한 때

코로나 장기화 이후 건강 관련으로 신경 쓰는 부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 및 질병/질환 예방에 신경 쓰는 사람이 여전히 가장 많지만, 올해 들어 코로나 영향으로 체중 관리에 더 신경을 쓰게 됐다는 응답이 크게 늘어난 겁니다(+12.2%p). 그래서일까요? 신체적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거나 식단관리를 한다는 응답도 전년 대비 증가했습니다(각 +3.3%p, +1.4%p).

사람들의 건강관리 관련 고민은 달라지고 있지만, 이를 돕는 제품/서비스는 아직 보편화되지 않아 보입니다. 현재 식단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식단 마련 방법을 물어보니, 원재료를 사서 직접 요리한다는 응답이 가장 높게 나온 겁니다(58.3%). 전용 밀키트나 도시락을 이용한다는 응답은 아직 적고요. 홈트레이닝 분야 역시 운동 앱이나 전문 기기/콘텐츠가 아니라 유튜브 영상을 주로 활용한다는 응답이 가장 높습니다(67.8%). 지금이야말로 with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식단관리 및 홈트레이닝 제품 혹은 서비스 개발을 시작해야 할 때일까요?

이외에도 <오픈서베이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는 전반적인 건강관리 행태, 실천하고 있는 식단관리 방법, 홈트레이닝 등 운동 경험, 건강기능식품 정보 습득 및 구매 채널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일상 및 식생활 등 건강한 삶에 대한 인식 조사
조사 대상: 전국 20~50대 남녀 1,000명
조사 기간: 2021.08.21 ~ 23.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전반적인 건강 관련 인식 및 관리 행태
  2. 식단관리 인식 및 행태
  3. 운동 관련 인식 및 행태
  4. 건강기능식품 구매 및 섭취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