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 2040 여성 필수 스킨케어 6종은?

Posted by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주요 내용 정리
2040 여성 필수 스킨케어 6종은 무엇일까?

최근 뷰티 트렌드 및 스킨케어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선택지가 다양해짐으로 인해 뷰티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를 이해하려는 뷰티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뷰티 시장 분석자료는 연간 억대에 이르러 대기업이 아니면 엄두를 내기 힘듭니다. 이에 오픈서베이는 100만원부터 시작하는 오픈서베이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를 출시했습니다. 본 글은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홍보자료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뷰티 관심도 20대가 높지만, 이용률은 30대가 높아

오픈서베이가 출간한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에 따르면 30~34세 여성이 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연령대로 나타났습니다. 30대 초반 여성은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만 6.5개에 달했습니다.

반대로 20~24세 여성은 스킨케어 제품 이용률이 가장 낮게 나타납니다. 20대 초반 여성이 한 달에 1회 이상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5.7개에 불과한데, 이는 평균 이용 개수가 가장 많은 30대 초반 여성보다 무려 1개 가량 낮은 수준입니다.

로션은 기본 제품서 멀어지고, 크림·에센스로 대체

2040 여성이 꼽은 필수 스킨케어 제품 TOP 6은 클렌저, 에센스, 스킨토너, 크림, 로션, 마스크팩 순입니다. 한때 기본 스킨케어 제품의 대명사로 여겨진 로션의 이용률은 5위에 그쳤습니다. 크림·에센스가 나란히 3, 4위를 기록하며 로션의 자리를 밀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션은 여성들의 스킨케어 제품 평균 이용 개수가 많을수록 이용률 순위가 낮아집니다. 평균 사용 개수가 4개일 때 로션 이용률은 57.5%로 스킨토너(89.7%)·클렌저(71%)에 이은 3순위인데, 평균 사용 개수가 6개를 넘으면 크림(80.7%)과 에센스(82.2%)에 밀려 로션(72.2%) 이용률은 5위로 떨어졌습니다. 특히, 젊은 층에서 인기가 없던 크림은 시카 성분·연고 제형 등으로 다변화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_홍보자료_이미지
2040 여성의 스킨케어 사용 조사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홍보 이미지)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지금 바로 만나보기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는 클렌저·에센스/세럼/앰플·스킨/토너·크림까지 4개의 핵심 카테고리를 각각 다루고 있으며, 최소 1개 카테고리 리포트 구매 시 스킨케어 전반을 다루는 오버뷰 리포트를 함께 제공합니다.

글을 읽으시면서 리포트에 대해 좀 더 궁금해지셨거나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에 대한 좀 더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뷰티 카테고리 리포트 소개서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