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클래스 | 제로 파티 데이터 수집과 추출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클래스에 등록하세요
- Zero-party data? 1st-party data? 내게 필요한 데이터는 무엇일까?
- Zero-party data는 어떻게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
- Zero-party data와 1st-party data를 함께 활용할 수 있을까?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데이터 다루기 실전 ①: 데이터 수집과 추출
많은 기업이 자사 웹/앱·외부 리서치사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활용합니다. 그런데 최근 애플과 구글이 개인정보 제공 정책을 바꾸면서 서드 파티 데이터(3rd-party data) 확보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면서 소비자가 직접 제공하는 제로 파티 데이터(Zero-party data)와 자사 플랫폼에서 수집하는 퍼스트 파티 데이터(1st-party data)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이에 오픈서베이는 ‘데이터 활용 실전’을 주제로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총 4회에 걸쳐 기업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필요한 제로 파티 데이터를 수집·정제·분석·시각화하는 방법과 이를 퍼스트 파티 데이터와 연계해 분석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그 첫 번째 회차인 8월 오픈클래스에서는 제로 파티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를 수집·추출하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일정: 2023년 8월 23일(수) 14:00~15:2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데이터 다루는 업무의 범위와 정의
2. Zero-party data 수집의 실제
3. 1st party data 추출과 Zero-party data와의 결합
4. Q&A
안내 사항
- 본 클래스는 사전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등록 폼을 입력해 주세요. 클래스 전날 등록이 마감되며, 마감 이후 추가 등록은 어렵습니다.
- 안내 사항 및 접속 링크는 등록하신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오픈서베이 팀에게 말씀해 주세요.
- 지난 세션 내용은 오픈서베이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 외 문의 사항은 이메일로 남겨주세요. (오픈서베이 팀 | openclass@opensurve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