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클래스 |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 경험(BX) 관리

오픈클래스 |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 경험(BX) 관리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클래스에 등록하세요

  • 디지털 시대에서도 브랜드는 여전히 중요한 요소일까?
  • BX 관리를 위해 어떤 데이터를 봐야 할까?
  • BX 리서치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분석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팬덤을 만드는 브랜드 경험(BX) 관리

브랜드 경험(BX) 관리의 핵심은 ‘브랜드다움’을 발굴하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BX를 잘 관리한 브랜드, 즉 ‘브랜드다움’을 갖춘 브랜드는 팬덤을 모을 수 있습니다. 팬덤은 브랜드의 수명을 연장함으로써 비즈니스를 지속 가능하게 만듭니다.

가장 브랜드다운 경험은 일관된 고객 경험(CX)·제품 경험(PX)·사용자 경험(UX) 위에 브랜드만의 감성적인 효익을 더할 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단계별로 다음과 같은 의사결정이 필요합니다.

  • 브랜드의 타깃 고객/사용자에 대한 정의
  • 타깃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속성과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속성 선정
  • 브랜드의 현재 위상을 파악하고, 데이터에 기반해 전략을 수립·실행하며, 성과를 모니터링하는 plan-do-see 사이클 수행
  • 브랜드 라이프사이클 단계별로 성장·리포지셔닝·브랜드 리뉴얼·익스텐션에 대한 의사결정

7월 오픈클래스에서는 BX 관리를 위해 데이터에 기반해 브랜드가 투자해야하는 영역을 결정하는 방법, 그리고 브랜드 전략의 성과를 측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1회차: 오픈클래스

이번 오픈클래스는 2번의 세션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클래스에서는 주제별로 개념 및 문제 정의, 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일정: 2023년 7월 19일(수) 14:00~15:2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BX 관리 목적과 범위
2. Part2. BX 관리를 위한 리서치 방법
3. BX 리서치 잘하는 법
4. Q&A

2회차: 오픈클래스 실전노트

두 번째 클래스에서는 주제에 관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또한 사전에 남겨주신 질문에 상세한 답변을 드릴 예정입니다.

일정: 2023년 7월 26일(수) 14:00~15:2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클래스 개요 (난이도 ★★☆)

1. 실습 과제 풀이
2. 브랜드 경험 관리 사례
3. Q&A

안내 사항

  • 본 클래스는 사전 등록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아래 등록 폼을 입력해 주세요. 클래스 전날 등록이 마감되며, 마감 이후 추가 등록은 어렵습니다.
  • 안내 사항 및 접속 링크는 등록하신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오픈서베이 팀에게 말씀해 주세요.
  • 지난 세션 내용은 오픈서베이 블로그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클래스 실전노트 세션은 실시간 강의로만 운영되며, 다시보기 영상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그 외 문의 사항은 이메일로 남겨주세요. (오픈서베이 팀 | openclass@opensurvey.co.kr)

오픈클래스 등록하기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

김선화 Sun

오픈서베이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