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2023 | 경험의 시대, 소비자가 시간을 보내는 법

Play 2023 | 경험의 시대, 소비자가 시간을 보내는 법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웨비나에 등록하세요

  • 엔데믹 이후 소비자들은 어떤 오프라인 경험에 관심을 가질까?
  • OTT에서 숏폼으로, 디지털 콘텐츠 소비 트렌드는 앞으로 어떻게 변할까?
  • 해외여행 수요는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을까?

경험의 시대, 소비자가 시간을 보내는 법

Play 2023 웨비나는 앤데믹 이후 소비자가 온·오프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식을 데이터로 분석합니다.

코로나 기간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생기며 집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이 크게 늘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와 관련 플랫폼은 양적·질적으로 성장하며 온라인 여가 생활을 풍부하게 만들었죠.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변화 역시 포착됩니다. 팝업스토어·핫플레이스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좀 더 특별한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에 오픈서베이는 Play 2023 웨비나를 통해 엔데믹 이후 소비자가 온·오프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을 데이터를 통해 살펴봅니다. 유튜브·넷플릭스·쿠팡플레이 등 일상이 된 디지털 콘텐츠부터 코로나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던 해외여행 트렌드 변화까지, 엔데믹 이후 달라진 소비자 트렌드와 시간을 보내는 방법의 변화를 데이터 기반으로 총정리할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일정: 2023년 11월 8일(수) 14:00~15:00
장소: 온라인(Zoom), 접속 링크 별도 안내
연사: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 김연정 (주)인터파크트리플 CPO

✔ 웨비나 목차

Part 1. 소비자가 온·오프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법
Part 2. 2023년 데이터로 예측하는 2024년 해외여행 트렌드
Part 3. 실시간 Q&A

관련 콘텐츠 다시 보기

오픈서베이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웨비나 내용을 요약한 아티클과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정제된 형태로 내용을 정리하고 싶은 분은 다음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트렌드 웨비나 및 트렌드 리포트 등 더 많은 자료가 궁금하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뉴스레터를 신청해 주세요. 오픈서베이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

전혜원 Doce

오픈서베이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