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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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1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코로나 이후 립·블러셔 이용 줄었다면, 이용 증가한 메이크업 제품은 없을까 (p.12)
  • 스킨케어 면세점 구매 경험 -18.2%P, 감소한 만큼 온라인 채널 구매 늘었나 (p.22)
  • 뷰티 시장, 이제 온라인 중심이라지만 사용 경험 없는 제품도 온라인으로 살까 (p.25)

코로나 이후 뷰티 시장 침체, 앞으로는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

코로나 이후 뷰티 시장 전반에 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깊이 살펴보면 제품 카테고리와 구매 채널별 온도 차가 적지 않게 납니다. 립·블러셔 등 색조 제품 이용은 크게 줄었지만(각 -6.4%P, -4.9%P), 선크림이나 앰플/세럼 이용은 증가한 것만 봐도 그렇죠(각 +3.0%P, +2.7%P). 구매 채널 역시 면세점 등 오프라인은 최근 1년 내 구매 경험 감소 폭이 큰 편이지만, 소셜커머스 등 일부 온라인 채널은 오히려 구매 경험률이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코로나 이전에 시작된 트렌드가 쭉 이어진 경우도 있습니다. 20년에 기초 스킨케어 중 트러블 케어 라인 사용이 크게 늘었고(+6.1%P), 화장품 구매 시 성분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도 더 많아졌는데요(+3.3%P). 사실 이는 코로나 전부터 시작된 변화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코로나 이후 예측이 어려워진 분야를 면밀하게 관찰하면서도 코로나 이전에 시작되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변화는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오픈서베이 뷰티 트렌드 리포트>는 코로나 이후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제품 이용 행태, 주요 정보 탐색 및 구매 채널, 뷰티 크리에이터 영향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코로나 이후 국내 여성의 화장품 이용 및 구매 행태 분석
조사 대상: 국내 거주하는 20~40대 여성 1,500명
조사 기간: 2021.01.08. ~ 2021.01.11.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여성 뷰티 제품 이용 트렌드

  1. 기초 제품 트렌드
  2. 색조 제품 트렌드
  3. 기타 제품 트렌드

Part 3. 여성 뷰티 제품 구매 트렌드

  1. 뷰티 제품 구매 트렌드
  2. 뷰티 제품 정보 탐색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