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2021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팬데믹 퍼피 트렌드? 코로나 장기화 이후 반려동물 키우는 비율 정말 늘었나 (p.8)
- 반려견/반려묘 사료 선택 시 주요 고려 요소와 주 구매 쇼핑 채널 어디일까 (p.22~23)
- 유튜브로 반려동물 관련 정보 습득한다 45.6%, 이외 주요 정보 습득 채널은? (p.36)
코로나 이후 반려동물 트렌드, 질적 케어 관심 높아지나
코로나 장기화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특히 영미권 중심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늘어나는 이른바 ‘팬데믹 퍼피(Pandemic Puppy)’ 트렌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한국은 어떨까요? 오픈서베이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한국 또한 반려동물 키우는 비율이 전년 대비 소폭 상승했습니다(27.2%, +3.5%p).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특히 20대에서 반려동물을 키운다는 응답이 크게 늘었습니다(+6.7%p).
반려동물에 대한 질적 케어 수준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1년 새 반려동물 사료 구매 시 온라인 전문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전문 매장을 이용하는 비율이 높아졌고(각 +1.2%p, 3.4%p), 건강식품이나 영양제를 먹이고 있다는 의견도 늘었거든요(+5.0%p). 반려동물은 그냥 동물이 아닌 가족이라는 인식도 크게 늘었습니다(+5.1%p). 반려동물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다면 높아지고 있는 질적 케어에 대한 니즈에 집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오픈서베이 반려동물 트렌드 리포트>는 반려동물 양육 현황, 미용·사료 구매 등 월평균 지출 금액 및 구매 채널,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이용 경험 및 향후 이용 의향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양육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1차 20~50대 남녀 2,500명 / 2차 반려견 및 반려묘 양육자 500명
조사 기간: 2021.04.01.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및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 반려동물 관련 전반적 인식
- 반려동물 양육 행태
1) 양육하는 반려동물 현황
2) 반려동물 사료/용품/서비스 이용
3) 반려동물 양육자의 인식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