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주 4회 이상 편의점 이용하는 헤비유저의 성·연령 프로필 및 주 구매 품목 분석 (p.11)
- 편의점 택배 이용 경험 전년 대비 9.9% 증가, ATM 등 다른 서비스는 어떨까 (p.27)
- GS25 주 이용률 53.8%로 편의점 중 1위, 타 브랜드와 주 이용 이유 차이 있나 (p.31)
코로나 장기화에도 매출 잃지 않은 편의점, 2022년 또한 잘 보내기 위해서는?
편의점은 코로나 상황에도 비교적 성과 유지를 잘한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꼽힙니다. GS25와 CU 모두 20년 대비 21년 매출이 성장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거리두기 종료 또한 편의점 이용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우려 사항도 있습니다. GS25·CU의 영업이익률은 3년 연속 감소세이며, B마트 등 퀵커머스가 편의점 수요를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는 우려 섞인 목소리도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소비자 데이터를 면밀히 살펴보고 후속 플랜을 고민해야 합니다. 오픈서베이 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22는 전반적인 편의점 이용 행태부터 브랜드별 주 이용률 및 이용 이유, 편의점 헤비유저의 성·연령 프로파일 및 주 구매 품목, 콜라보 상품 및 코로나19 자가검진키트 관련 인식을 면밀히 살펴봅니다.
조사 내용: 편의점 이용 현황 및 편의점 브랜드 인식 파악
조사 대상: 최근 1년 간 편의점에서 물건 또는 서비스 구매 경험 있는 15~59세 남녀 1,000명
조사 기간: 2022년 4월 15일 ~ 18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 조사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 전반적인 편의점 이용 행태
- 편의점 브랜드별 이용 및 인식
- 기타 – 셀프 계산대 / 콜라보 상품 /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