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트렌드 리포트 2017

무인 편의점, 편의점 세탁, 프리미엄 도시락 등 2017년에는 편의점의 다양한 변화가 있는 한 해였습니다. 매번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제품과 PB상품이 출시되는 편의점은 진열된 상품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눈이 즐겁습니다.

소비자는 한 달에 편의점을 8.8회 방문하고, 프로모션과, 카드/통신사 제휴의 혜택을 받으며 물건을 구매합니다. 2016년과 비교하여 편의점에서 ‘품질이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인식은 5.1% 감소하였는데요.

편의점 상품, 도시락, 즉석커피를 전년과 비교하여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위 리포트는 편의점 연구소에서 발간되는 리포트와 구분됩니다.

  • 조사 내용: 편의점 트렌드 분석
  • 조사 대상: 10-40대 남녀 800명 월 1회 이상 편의점 방문자
  • 조사 기간: 2017. 11. 15.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편의점 상품에 대한 인식

1. 편의점 상품 관련 전반적 인식
2. 편의점 도시락 관련 인식
3. 편의점 즉석 커피 관련 인식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