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리포트 2020

패션 트렌드 리포트 2020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10~20대는 최근 1년 동안 어느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의류 구매를 많이 했을까? (p.7)
  • 10명 중 6명은 유니클로 구매 감소했다면, 구매 증가한 SPA 브랜드도 있을까? (p.16)
  • 최근 떠오르는 무신사·지그재그·에이블리·브랜디의 인지 및 구매 경험률은? (p.20)

무신사에는 다른 멀티브랜드 샵에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패션 트렌드 리포트 2020 내용 중 멀티브랜드 샵에 대한 조사 결과가 특히 재밌습니다. 지그재그·에이블리·브랜디 등 최근 떠오르는 여러 멀티브랜드 샵을 제치고 무신사가 압도적인 인지율과 구매 경험률을 기록했거든요. (인지율 71.6%, 구매 경험률 37.1%) 작년 무려 2,197억 원의 매출을 내며 105%나 성장한 흔적이 조사 결과에도 묻어나는 것 같네요. (관련 기사)

데이터로 살펴볼 수 있는 무신사의 특별함은 소비자 세그먼트에 있습니다. 지그재그·에이블리·브랜디 등 여성 전용 멀티브랜드 샵은 물론, 남녀 패션을 모두 다루는 원더플레이스·W컨셉·에이랜드와 비교해도 무신사의 남성 이용률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나아가 재구매 의향은 오히려 남성이 더 높고, 저렴한 옷 여러 개보다는 제대로 된 걸 하나 사는 게 더 좋다는 소비자도 유독 많습니다. 여기에서 나타나는 차이가 압도적인 인지율·구매 경험률의 비결인 걸까요?

무신사를 비롯한 멀티브랜드 샵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오픈서베이 패션 트렌드 리포트 2020>의 3번째 파트 ‘의류 구입 멀티브랜드 샵/쇼핑몰’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조사 내용: 의류 구매 현황 및 각 구매 채널 이용 행태 등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15~49세 남녀 1,600명
조사 기간: 2020.04.24.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전반적 의류 구입 행태
  2. 의류 구매 브랜드
  3. 의류 구입 멀티브랜드 샵/쇼핑몰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