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진로·외모 관리·재테크 등 한국 Z세대의 주요 관심사, 미국 Z세대와 같을까? (p.17)
- 유튜브 vs. 브랜드 공식 사이트, 미국 Z세대 온라인 구매 시 더 영향받는 채널? (p.26)
- 스마트폰에 딱 5개 앱만 남길 수 있다면? 한국과 미국 Z세대가 선택한 TOP 5 (p.33)
새 시대 소비 중심에 선 신인류, 한국 미국 Z세대 특징 비교하기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한 모바일 네이티브 세대, 이른 나이부터 재테크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사회 문제에 주목하는 세대, 행복을 위해 무엇보다 돈이 제일 중요한 세대. 전 세계가 주목하는 Z세대는 이렇게 다양한 수식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중에는 한국 Z세대만의 특징도 있습니다. 국가별로 Z세대의 특징이 조금씩 다르다는 거죠.
<Z세대 트렌드 리포트 2022>는 한국 미국 Z세대의 관심사·쇼핑 및 콘텐츠 이용 행태 등을 일반 설문과 사진 응답을 통해 비교 분석합니다. 이에 양 국가 Z세대의 주 이용 쇼핑 채널과 모바일 앱은 무엇인지, 여가 생활은 주로 어떻게 보내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평소 Z세대에 대한 이해가 절실했던 기업 실무자라면 이번 리포트를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조사 내용: 한국 미국 Z세대의 전반적인 관심사, 쇼핑 행태, 여가 생활 및 콘텐츠 이용 행태 파악
조사 대상: 한국/미국에 거주하는 1997~2007년생 남녀 (한국: 220명 / 미국: 204명)
조사 기간: 한국: 2022년 7월 18일 / 미국: 2022년 8월 16~18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 조사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 Z세대의 관심사
- Z세대의 쇼핑 행태
- Z세대의 여가 생활 및 콘텐츠 이용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