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1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코로나 이후 남성 뷰티 제품별 사용률 및 평균 사용 개수 얼마나 달라졌나 (p.15)
- 올인원 제품 중심의 남성 뷰티 시장, 실제 선호도와 향후 사용 의향률도 높을까 (p.16)
- 남성 스킨/로션 구매 채널 오픈마켓 53.6%로 1위, 다음으로 구매율 높은 곳은? (p.25)
코로나 이후 흔들리는 남성 뷰티, 20대 남성은 다르다?
코로나 이후 남성 뷰티 시장도 조금씩 흔들리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남성들이 평소 사용하는 뷰티 제품 개수부터 전년 대비 감소했거든요(7.7개▶7.0개). 특히 외출 시 주로 사용하는 선크림/선로션 및 왁스 사용률이 크게 줄었습니다(각 -8.0%P, -4.8%P). 코로나 이후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게 되자 남성들도 뷰티 소비를 줄이게 된 걸까요?
하지만 20대 남성 뷰티 소비자는 주목해볼 만합니다. 20대는 3040에 비해 피부 관리 필요성에 더 공감하고 있고(72.0%), 제품 구매 역시 주로 혼자 가서 직접 하는 비율이 높습니다(49.4%). 향후 메이크업 의향이 없는 경우도 3040은 가장 큰 이유로 남성스럽지 않아서나 피부에 뭘 바르는 게 싫어서를 꼽은 반면, 20대는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를 꼽았고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메이크업 방법이나 뷰티 정보를 제공할 방안에 대한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외에도 <오픈서베이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는 코로나 이후 남성 뷰티 제품 이용 행태, 탈모 관리, 면도기 사용 행태, 선호하는 남성 화장품 모델 이미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코로나 이후 남성 뷰티 관련 인식 및 제품 이용 행태 파악
조사 대상: 국내 거주하는 20~49세 남성 750명
조사 기간: 2021.02.04.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및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남성 그루밍 트렌드
- 남성 뷰티 관련 전반적 인식 및 행태
- 남성 뷰티 제품 이용 트렌드
- 남성 스킨/로션 구매 및 정보 탐색 트렌드
- 남성 화장품 모델 이미지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