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2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남성 피부 관련 제품 2달에 1번 꼴로 구매,주로 어느 구매 채널을 이용할까? (p.21)
  • 질레트 사용 경험→주 사용 전환율 69.8%로 날 면도기 중 1위, 2위는 어딜까? (p.28)
  • 탈모 고민 있는 2049 남성 49.8%, 이들이 꼽은 효과 좋은 탈모 관리 방법은? (p.34)

이제 종합적인 관점으로 남성 그루밍 시장 기회 살펴볼 때 

남성 뷰티는 아직 기회가 많지 않다고 여기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2049 남성 10명 중 8명은 평소 피부 관리를 하고 있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2달에 1번꼴로 피부 관련 제품을 구매합니다. 또한, 수염/면도 관리와 헤어 스타일링 및 탈모 관련 시장도 큰 비중을 차지하며, 젊은 층에선 주기적으로 눈썹/피부톤 등을 관리하기도 하죠.

이에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22는 피부 관련 분야에만 초점을 두지 않습니다. 면도 관련 파트를 통해 질레트 중심의 날 면도기 시장 소비자의 브랜드 퍼널을 분석하며, 헤어 파트에서는 바버샵 등 새로운 채널 이용 행태와 연령별 탈모 증상 및 관리 방법을 알아봅니다. 남성 그루밍 시장 기회를 탐색 중인 실무자라면 리포트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사 내용: 남성의 피부 및 면도/헤어/탈모 관리 등에 대한 인식 및 행태 파악
조사 대상: 
전국 20~49세 남성 1,000명
조사 기간: 
2022년 1월 29일 ~ 30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1. 피부 관리 인식 및 관리 행태
  2. 면도/수염 관리 행태
  3. 헤어 스타일링 및 탈모 관리 행태
  4. 기타 뷰티 관리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