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19

20~30대 남성의 피부 고민은 무엇일까요?

피부 트러블(44.0%), 블랙헤드(35.8%), 모공(34.4%) 등이 주요 고민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탈모와 #면도에 대한 걱정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응답자의 10명 중 4명은 #탈모 관련 걱정을 하며 이는 작년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탈모 증상에 대한 경험도 작년보다 증가하였으며, 탈모 샴푸부터 병원 방문까지 탈모 관리를 하고 있는 남성도 42%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면도/수염은 매일 관리(64.0%) 하는 비중이 높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브랜드로는 역시 질레트가 1위(76.6%)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와이즐리나 노브랜드 같은 신규 브랜드 역시 눈에 띕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라 면도기의 가격이 비싸다는 불만을 어느 정도 해소해주지 않을까 합니다.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19>에서 보다 상세한 20~30대 남성의 그루밍 트렌드를 알아보세요.

  • 조사 내용: 남성들의 뷰티 관련 인식 및 제품 이용 행태 조사
  • 조사 대상: 20-30대 남성 500명
  • 조사 기간: 2019. 1. 22.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남성 그루밍 트렌드

1. 남성 뷰티 관련 전반적 인식 및 행태
2. 남성 뷰티 제품 이용 트렌드
3. 남성 뷰티 제품 구매 및 정보 탐색 트렌드
4. 남성 화장품 보관 및 휴대 특성

Part 3. 주요 사이트별 이용 행태 비교

1. 선호 스킨케어 브랜드
2. 외적 내적 롤모델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