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리포트 2023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비타민·유산균·홍삼? 성별·연령대별 많이 먹는 건강기능식품 순위 (p. 23)
- 건강기능식품 한 번 살 때마다 7만 원, 주요 온오프라인 구매 채널 어딜까? (p. 30, 35)
- 10명 중 8명 먹는 프로틴, 분말·스낵 등 유형별 프로틴 구매 시 고려 요소는? (p. 42, 44)
식품·유통부터 뷰티 업계까지, 시장이 주목하는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건강한 삶은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모든 이의 소망입니다. 최근 ‘건강한 삶’은 단지 소망에 그치지 않고 라이프스타일이자 소비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웰빙·웰니스를 지나, 지속 가능한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의 시대, 여러분은 어떻게 건강을 관리하고 있나요?
역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이미 보편적인 일상의 루틴으로 자리 잡았죠. 10명 중 7명 이상이 챙겨먹고 있고, 그 종류도 유산균·비타민부터 피부 영양제까지 다양하죠. 식품·유통은 물론, 뷰티 업계까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시작했다는 소식이 많은 이유입니다. 올해 오픈서베이는 건강기능식품 섭취 행태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리포트를 구성했습니다. 성·연령별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 종류, 구매와 선물 경험, 정보 탐색 방법 등 상세한 트렌드를 확인하세요.
조사 내용: 전반적인 건강 관련 인식 파악 및 건강기능식품 섭취·구매·선물 행태, 단백질/프로틴 제품 이용 행태 파악
조사 대상: 1차: 전국 만 20~69세 남녀 2,000명 / 2차: 현재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자 1,000명 / 3차: 현재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자 250명
조사 기간: 2023년 10월 25일 ~ 10월 26일
목차
Part 1. 조사 개요
- 조사 목적
- 조사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 건강 관련 인식
- 건강기능식품 섭취 행태
- 건강기능식품 구매 행태
- 건강기능식품 선물 행태
- 단백질/프로틴 제품 이용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