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비스포크 vs. 오브제, 최근 이슈가 되는 가전제품 TOP 10에 얼마나 언급됐나 (p.16)
- 2050 남녀 2,000명이 꼽은 향후 1년 내 구매/렌탈 희망하는 가전제품 순위 (p.19~20)
- LG·삼성·구글 등 스마트홈 가전 브랜드 중 사용 경험 가장 많은 곳 어딜까 (p.43)
집콕 특수 사라진 가전 시장, 틈새 성장 기회 놓치지 않을 방법은?
팬데믹 상황이 사실상 종료되면서 코로나로 반사이익을 본 산업군의 성장 둔화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가전 시장이 대표적입니다. 코로나 당시에는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져 가전 수요가 크게 증가했는데, 집콕 특수가 사라지며 수요 감소가 예상되는 겁니다. 삼성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도 LG전자의 목표주가를 2~4만원 가량 하락 조정했죠.
이런 때일수록 세분 시장을 촘촘히 살펴보며 틈새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오픈서베이 가전제품 트렌드 리포트 2022에 따르면 의류관리기·안마의자·음식물처리기 등 보유율이 낮은 일부 제품에서 향후 1년 내 구매 의향이 비교적 높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리포트는 주요 가전 카테고리별 인식 및 사용 행태, 렌탈 구매 행태, 스마트홈 가전 이용 경험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가전제품 보유 현황 및 이용 행태와 렌탈 구매 여부 및 스마트홈 가전 이용 행태
조사 대상: 1차: 전국 20~59세 남녀 2,000명 / 2차: 최근 3년 이내 가전제품 구매자 1,354명
조사 기간: 2022년 5월 14일 ~ 5월 16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 조사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 가전제품 보유 및 향후 구매 의향
- 렌탈 구매 및 향후 렌탈 이용 의향
- 세부 제품별 구매 및 사용 행태
- 스마트홈 가전제품 이용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