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1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1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가죽잡화·가방·의류 등 주요 명품 카테고리의 구매 빈도 및 온라인 침투율은? (p.14)
  • 트렌비 vs. 머스트잇 vs. 발란, 각 쇼핑 앱 이용자 성별·연령대 현황 살펴보기 (p.39)
  • 보복 소비로 인한 명품 트렌드? 코로나 이후 명품 소비 행태 어떻게 달라졌나 (p.49)

트렌비 vs. 머스트잇 vs. 발란, 명품 쇼핑 앱 승자는?

코로나 이후 글로벌 명품 시장이 주춤하는 가운데, 한국은 백화점 등에서 오히려 명품 매출이 증가하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에 명품 소비 연령대가 젊은 층으로 넓어진 점이 요인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1만 봐도, 국내 2049 남녀 소비자의 44.9%가 최근 1년 내 명품 구매 경험이 있을 정도니까요.

덕분인지 트렌비·머스트잇·발란 등 명품 쇼핑 앱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리포트는 주요 명품 쇼핑 앱의 이용 빈도, 구매 품목, 만족도 등 조사 결과를 상세히 담고 있는데요. 현재까진 구매 빈도나 만족도 면에서는 확실한 리드는 없는 상황이며, 광고 모델 관련 지표는 발란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최종 승자는 어디가 될까요?

이외에도 <오픈서베이 명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 2021>은 전반적인 명품 소비 행태, 코로나 이후 명품 소비 행태 변화, 백화점 오픈런 경험률 등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조사 내용: 명품 관련 인식과 구매 경험 및 주요 품목별 세부 구매 행태 파악
조사 대상: 
1차: 전국 2049세 성인 남녀 6,500명 / 2차: 최근 1년 이내 명품 구매 경험자 1,200명 / 3차: 최근 1년 이내 머스트잇·트렌드·발란에서 명품 구매한 자
조사 기간: 
2021.11.26. ~ 27.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1. 명품 시장 Overview
  2. 명품 소비 행태
  3. 명품 브랜드/제품 Touch point
  4. 명품 전문 온라인 몰 인식 및 이용 행태
  5. 코로나 이후 명품 소비 행태
  6. 새로운 트렌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