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2

명품 쇼핑 앱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2년 연속 브랜드 언급량 1위 샤넬, 2022년 새로 뜨는 브랜드는? (p.19)
  • 발란·트렌비·머스트잇 ‘고급스러운’ 이미지 하락, 이용자 만족도는? (p.38, 39)
  • 20대 18% “중고/리셀로 대체”, 명품 가격 인상 이슈가 구매 채널에 미치는 영향 (p.48)

온라인 명품 구매 확대되는 가운데 주춤하는 명품 전문 쇼핑몰

온라인을 통한 명품 구매는 점점 더 보편적인 경험이 되고 있습니다. 오픈서베이 명품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22에서도 작년 대비 올해 온라인 명품 구매율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온라인에서 명품을 취급하는 채널 또한 다양해졌습니다. 그중에도 빠른 성장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주목받았던 발란·트렌비·머스트잇 등 명품 전문 쇼핑몰이 가장 활발히 활용됩니다.

그런데 올해 명품 전문 쇼핑몰은 성장이 다소 정체된 듯 보이며, 아직 소비자 인식 상 각각의 차별성을 획득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패션 편집숍 쇼핑몰이 뜨고 있는 데다, 온라인 구매에 대한 불신이나 가격 인상 이슈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고요. 온라인 명품 시장의 강자는 누가 될까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에서 확인하세요.

조사 내용: 명품 관련 인식과 구매 경험 및 주요 품목별 세부 구매 행태 파악
조사 대상: 
1차: 전국 2049세 성인 남녀 6,500명 / 2차: 최근 1년 이내 명품 구매 경험자 1,200명 / 3차: 최근 1년 이내 머스트잇·트렌드·발란에서 명품 구매한 자 각 300명
조사 기간: 
2022년 11월 11일 ~ 11월 14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1. 명품 관련 인식 및 채널 이용 Overview
  2. 명품 브랜드/제품 구매 특성
  3. 주요 명품 전문 온라인몰 이용 행태
  4. 기타 이슈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