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트렌드 리포트 2018

여러분이 마케터가 되고 싶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아마도 나의 노력이 시장에서 인정 받을 때, 그 마음이 소비자와 통했을 때가 아닐까 합니다.

이번 < 오픈서베이 마케터 리포트 >에서는 다양한 산업군, 회사규모, 연차로 구성된 319명 마케터의 생각과 고민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여러분께서 소비자의 생각이 궁금하신 것처럼 오픈서베이 팀도 항상 우리의 고객인 마케터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소비자와 브랜드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계신 마케터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조사 내용: 마케터가 바라보는 마케팅에 대한 조사
  • 조사 대상: 마케터 319명
  • 조사 기간: 2018. 2. 10. ~11.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