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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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데이터 | 오픈서베이가  <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4 >의 리포트 전문을 제공해드립니다.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면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를 신청(>>클릭)해주세요!

  • 오픈서베이 패널 중 만 20~49세 남녀 500명 대상
  • 새로운 쇼핑 채널인 모바일에서의 쇼핑 이용 행태 전반을 파악
  • 새로운 쇼핑 채널 등장으로 인한 소비자 구매 행태 트렌드 파악
  • 상세 내용
    • Part A. 조사 개요
    • Part B. 모바일 쇼핑 트렌드 – 주요 결과
      • 모바일 쇼핑 이용 앱
      • 모바일 쇼핑 이용 빈도
      • 모바일 쇼핑 앱 광고 푸쉬 메시지
      • 새로운 쇼핑 행태 : 쇼루밍 족 / 충동구매
    • Part C. 성별 및 직업별 모바일 쇼핑 이용 행태
    • Appendix. 주요 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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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리포트 | 만20~49대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쇼핑 이용 행태에 대해 조사한 <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4 > 내용 중, 흥미로운 부분을 요약해 전달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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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모바일 쇼핑, ‘오픈마켓’과 ‘소셜 커머스’가 대세

    • 모바일 쇼핑족은 모바일 쇼핑 시, ‘오픈마켓'(78.2%)과 ‘소셜커머스 앱'(78.0%)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그 중, 오픈마켓은 ‘G 마켓'(35.0%), 소셜커머스는 ‘위메프'(36.9%), 종합쇼핑몰은 ‘CJmall'(25.9%)을 가장 많이 이용하나, 각 카테고리 별 1,2위가 치열한 경쟁구도를 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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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활 깊숙히 파고 들어온 모바일 쇼핑

    • 모바일 쇼핑족의 약 90% 가량이 주 1회 쇼핑 앱에 접속하며, 50%는 주 1회 결제로 이어진다 답했다.
    • 주로 갑작스럽게 상품이 필요한 경우, 모바일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았고(56.8%), 휴식 시(40.6%)나 심심할 때(37.4%) 모바일 쇼핑을 한다는 응답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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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푸쉬 메세지 

    • 모바일 쇼핑 앱의 광고 푸쉬 메세지를 받아본 사람의 60.2%가 ‘불편하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용/편리’하다고 느끼는 비율은 10.8% 수준이었다.
    • 그 중 ‘푸쉬 메세지를 통해 구매’를 진행한 경험자는 40.4%이며, 그 구매 물품은 ‘의류/패션 잡화'(27.1%) > ‘식품'(22.1%) > ‘맛집/까페'(20.8%) 순이었다.

 4. 쇼루밍 쇼핑과 충동구매를 부추기는 모바일 

    • 모바일 쇼핑족의 75.4%가 ‘최근 6개월 내 쇼루밍쇼핑 경험’이 있으며, 이러한 방법으로 구매한 상품은 ‘의류/패션 잡화'(63.9%)가 가장 많았고, ‘화장품 / 뷰티'(36.9%), ‘생활/주방용품'(36.1%) 순이었다.
    • 충동구매 채널로는 ‘모바일’(34.6%)이 가장 많았고, ‘온라인’(21.2%), ‘TV 홈쇼핑'(17.4%)이 뒤를 이었다.
      *쇼루밍 : 매장에서 제품 경험 후 실제 구매는 모바일 / 온라인에서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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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별 / 직업별로 분석한 오픈서베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20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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