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포트 2019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액이 PC게임을 앞서가기 시작한 것이 2017년입니다. (한국콘텐츠 진흥원,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8) 이번 오픈서베이의 첫 번째 게임 트렌드 리포트 역시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게임에 대한 인식과 경험을 알아보았습니다.
20~50대의 절반은 1개월 이내 게임 경험이 있으며, 그중 모바일 게임 경험률이 가장 높습니다. (85.3%) 모바일에는 평균 3.8개의 게임이 설치되어있고 퍼즐게임을 가장 즐겨합니다.
그러나 하나의 모바일 게임을 끝까지 하는 사람은 12.4%에 불과합니다. 중도이탈자가 84%나 되는데요, 사용자들은 게임이 지루해지거나 유료 결제를 유도할 때 게임을 그만두게 된다 답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을 사전 예약하는 이유나 중국산 게임, 게임 중독에 대한 인식 역시 함께 물어보았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포트 2019> 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조사 내용: 모바일 게임 이용행태 및 인식 파악
1차 조사 대상: 14~59세 남녀 1,500명
2차 조사 대상: 최근 1개월 내 모바일 게임 경험자 중 주 1회 이상 모바일 게임을 하는 사람 500명
조사 기간: 2019.11.1.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및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 전반적인 게임 관련 경험 및 인식
- 모바일 게임 관련 경험 및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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