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9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9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9

잠자기 전에 주문하면 눈뜨자마자 받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 모바일 쇼핑 경험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94%, 전년 대비 +5%p )

필요한 만큼 그때그때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건 모바일 쇼핑이 더 편해지고 일상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49.3%, 전년 대비 +5.3%p)

모바일 쇼핑 앱은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이용이 활발합니다. 주 이용 앱으로는 쿠팡이 여전히 독보적이며, 작년에 비해서도 눈에 띄게 이용률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전년 대비 +12.1%p)

유료 멤버십은 3명 중 1명꼴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용률은 17년 출시된 ‘스마일클럽’이 ‘로켓와우’를 앞지르지만, 사용자의 만족도는 로켓와우가 조금 더 높습니다. 로켓와우의 빠른 배송, 무료 반품 등이 주요 요인으로 보입니다.

이번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9>에서는 작년 대비 모바일 쇼핑 트렌드 변화와 함께 ‘떠오르는 쇼핑 앱’ 경험, ‘유료 멤버십’ 이용 현황에 대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조사 내용: 모바일 쇼핑 시장 트렌드 파악
조사 대상: 본인이 직접 쇼핑을 하는 전국 20-49세 남녀 1,000명
조사 기간: 2019.7.25.

목차


Part 1.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조사 결과

1. 전반적인 쇼핑 트렌드
2. 모바일 쇼핑 트렌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