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궁금해하시는 주 이용 순위부터 알려드립니다. 오프라인 유통 채널 별 1위는 각각 이마트, GS25, 롯데백화점, 올리브영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뒤를 바짝 추격하는 브랜드와 브랜드 별 선호 이유는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과 드럭스토어의 이용이 전기 대비 증가했는데요, 다른 연령대에 비해 20대들의 이용이 눈에 띄게 높습니다.
여전히 소셜커머스 앱의 강점은 ‘저렴한 상품 가격’으로 나타납니다. (상반기 대비 +4.1% )
‘쿠팡’이 강세를 보이지만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혜택을 앞세운 ‘위메프’의 꾸준한 상승세가 만만치 않습니다.
종합 쇼핑몰 앱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렴한 상품 가격’과(상반기 대비 +8.9%) ‘브랜드 이미지'(-5.1%) 측면에서 변화가 있었습니다.
<모바일 쇼핑 트렌드 리포트 2017 하반기>에서16년부터 올해 하반기까지의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반기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조사 내용: 모바일 쇼핑 트렌드 분석
- 조사 대상: 20-40대 남녀 1,000명
- 조사 기간: 2017. 8. 31.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및 설계
2. 응답자 특성
Part 2. 주요 결과
1. 전반적인 쇼핑 트렌드
1) 전반적인 쇼핑 트렌드
2) 오프라인 쇼핑 이용 브랜드 변화
3) 충동구매 행태 변화
2. 세부 이용 행태
1) 모바일 쇼핑 이용 행태 변화
2) 모바일 쇼핑 이용 브랜드 변화
3) 모바일 쇼핑 이용 태도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