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2

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2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무신사 MZ세대 주 이용 패션 앱 27.2%로 압도적 1위, 다른 패션 앱 순위는? (p.13)
  • 온라인으로 의류 구매 후 리뷰/후기 남기는 소비자, 성별·연령별 특징 있나 (p.22)
  • 무신사·지그재그 등 패션 앱 종류에 따라 구매 및 향후 구매 의향 품목 다를까 (p.32)

패션 버티컬 플랫폼 전성시대, 주요 패션 앱 소비자 데이터 살펴보기

패션 앱의 확장세가 무섭습니다. 스타일쉐어·29CM 인수로 덩치를 키운 무신사는 작년 거래액 2조원을 돌파하며, 이제 명품·뷰티·스포츠 등 분야에도 활발하게 진출하겠다 선언했습니다. 지그재그 또한 작년 거래액 1조원 기록 이후 뷰티·리빙 등으로 카테고리 확장을 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에이블리·브랜디 등 다른 패션 버티컬 플랫폼들도 분야를 조금씩 넓히고 있고요.

물론 확장 전략의 성패 여부는 좀 더 시간을 갖고 지켜봐야 합니다. 리포트에 따르면 에이블리 이외 패션 앱에서는 아직 패션 외 다른 품목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가 많지 않습니다. 무신사TV 등 패션 앱 자체 콘텐츠 또한 꾸준한 투자에 비하면 인지도와 시청 경험은 아직 아쉬운 수준입니다. 그럼 의류 구매 및 정보 탐색 채널로서는 어떨까요? 오픈서베이 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2를 통해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조사 내용: MZ세대의 의류 구매 행태 및 패션 앱 이용 행태 조사
조사 대상: 
15~39세 남녀 2,000명
조사 기간: 
2022년 4월 1일 ~ 4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설계
  3.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1. 전반적인 의류 구매 행태
  2. 패션 쇼핑몰 모음 앱 이용 행태
  3. 주요 패션 쇼핑몰 모음 앱별 이용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팀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