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패션 앱 트렌드 리포트 2023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주 이용률 1위 놓친 지그재그, 희비 엇갈린 여성 패션 앱 이용률 비교 (p. 18)
- UX 관점에서 본 MZ 패션 앱, 앱별로 선호하는 상품 검색/정렬 방법은? (p. 29)
- ‘한 번에 20만 원’ 지출액 1위는 크림, 무신사·하이버 등 다른 앱은? (p. 28)
카테고리 확장부터 오프라인 쇼룸까지, 주요 패션 앱 중간 성적표
패션 앱 시장이 격동하고 있습니다. 전년과 올해의 이용률만 비교해 보아도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는 상위권을 지켰지만, 브랜디·크림·29cm 등의 순위는 크게 달라졌습니다.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며 주요 패션 앱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카테고리 확장, 오프라인 접점 확대, 모바일 선물 기능 도입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지금까지 얼마나 효과가 있었을까요? 리포트에 따르면, 패션 외 품목의 구매 경험, 오프라인 매장 인지도, 선물하기 경험 등은 주요 패션 앱별로 다르게 나타납니다. 유사한 전략의 성패가 갈리는 모습도 발견됩니다. 리포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조사 내용: 전반적인 의류·패션 잡화 구매 행태 및 주요 패션 쇼핑 앱 세부 이용 행태 파악
조사 대상: 1차: 전국 만 15~39세 남녀 4,000명 / 2차: 최근 3개월 내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크림·29CM 이용 경험자 1,000명(브랜드별 200명)
조사 기간: 2023년 4월 7일 ~ 4월 8일
목차
Part 1. 조사개요
- 조사 목적
- 조사 설계
- 응답자 특성
Part 2. 트렌드 요약
Part 3. 주요 조사 결과
- 전반적인 의류·패션 잡화 구매 행태
- 주요 패션 쇼핑 앱별 이용 행태
- 기타 서비스 이용 행태
오픈서베이 콘텐츠 마케팅 매니저